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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전문잡지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건축학회 건축 건축 제40권 제2호
발행연도
1996.3
수록면
10 - 12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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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설계.의장 분야의 설비기준에 대한 보완이 필요한다. 현실적으로 학교의 예산은 대학평가 등의 명목으로, 설비 기준에 따라 획일적으로 집행되고 있다. 둘째, 설비기준은 교수의 연구를 위한 것이기에 앞서, 교육을 위한 것이다. 대학원 및 학부의 교육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필요한 설비를 중심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셋째, 각 대학의 현실적인 격차 또는 서로 다른 교육목표를 고려할 때, 설비기준을 탄력적으로 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대학원 중심 대학의 기준과 학부중심 대학의 기준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을 것이다. 현 설비기준의 필수설비는 학부중심 대학의 기준으로, 권장설비는 대학원 중심대학의 기준으로 재구성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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