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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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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2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2.6
수록면
202 - 205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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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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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T/M 매트릭스」 에 근거한 제품속성역에 따라 신제품을 규정하고, 통계적 분석및 해석을 통하여 성공적인 신제품개발을 위한 개발동기 및 정보원천에 대한 구조를 제시하였다. 본 연구는 전자, 통신, 반도체, 컴퓨터 등 신제품 개발활동이 활발한 4종의 산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주요성과를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기술수준의 속성역에 따라 신제품의 개발동기가 다른 것으로 밝혀졌고, 시장중심적 제품이 기술중심적 제품보다 높은 성공률을 보였다. 둘째, 우리 산업의 경우, 신제품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율이 매우 낮은 수준이어서 제안집단들로부터 많은 정보를 흡수하기 위해서는 아이디어정보 관리체제의 정비에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선형연구의 검토

3. 모형의 설계

4. 동기원천의 구조화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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