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27권 10B호
발행연도
2002.10
수록면
910 - 917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파일럿 심볼을 이용하여 채널추정을 하는 통신시스템에서는 파일럿 심볼이 데이터 심볼과 시간적으로 다중화되기 때문에 사용할 수 있는 파일럿 심볼의 수가 제한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파일럿 심볼만을 이용한 채널 추정은 일반적으로 좋은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최근에 연구되는 PADD (pilot-aided decision-directed)알고리즘은 채널 추정을 위하여 파일럿 심볼과 데이터 심볼을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페이딩 채널 환결에서 파일럿 심볼만을 이용하여 채널을 추정하는 PA (pilot-aided) 알고리즘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준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PADD 알고리즘들을 분석하여 보다 개선된 구조의 PADD 알고리즘 구조를 제안하고 레일레이 다중 경로 페이딩 환경에서 모의 실험을 실시하였다. 컴퓨터를 이용한 모의실험 결과를 통해 제안된 알고리즘이 기존의 알고리즘에 비해 성능이 향상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서론

Ⅱ.WCDMA 순방향 시스템 모델

Ⅲ.채널 추정 알고리즘

Ⅳ.제안된 PADD 알고리즘

Ⅴ.모의실험 결과

Ⅵ.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7-014020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