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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4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2호
발행연도
1994.11
수록면
119 - 124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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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구조물의 진동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방사음의 관계는 상당히 복잡하여 소음의 정도 및 소음원의 파악을 위하여 음향인텐시티법을 이용한 소음원의 특성규명이 수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2음원계의 소음원 규명 및 전달경로 파악을 위해 기존의 액티브인텐시티와 함께 리액티브 인텐시티를 계산하여 보다 정확한 소음원을 규명하였다. 또한 유한요소해석으로부터 구한 진동평판의 속도를 이용하여 근접음장의 복소 음향 인텐시티를 계산하고 이것으로부터 근접음장의 음향특성을 규명하였다.

목차

요지

1.서론

2.복소음향인텐시티의 음향학적 이론

3. 2음원계에 대한 복소음향 인텐시티 실험

4.진동평판의 근접 음장에 대한 복소 음향 인텐시티 해석

5.형상변경에 의한 진동평판의 음향 방사 특성해석

6.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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