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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학술강연 초록집 한국자동차공학회 1996년 학술강연초록집(연료)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143 - 152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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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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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 단결절 표면에 황을 흡착시켜 형성된 상충구조를 AES와 LEED로써 연구하였다. 황의피복률은 sulfur gun으로부터 생성되는 S₂flux로써 조절하였으며, 여러 가지 흡착된 황의 상층구조를 LEED에 의해 관찰하였다.황하된Mo 표면에서 탈산소반응(HDO)의 모델 분자로서,Futan의 흡착과 반응을 승온반응분광법(TPRS)으로 조사하였다. 낮은 온도에서 Furan분자의 혜테로 원자는 직접 이탈하여 안정한 기체상의 반응 생성물인 일상화탄소를 향성하였으며, 이 반응은 Mo의 (100) 및 (110) 면에서 각각 깨끗한 표면 및 황화된 표면에 관계없이 일어났다. 이를 바탕으로 Mo 표면에서Furan의 분해반응에 대한 메카니즘을 제안하였다. 또한??-Alumina를 담체로한 분망상의 촉매를 제조하여 촉매의 표면특성을 조사하였으며, Furan분자를 흡착시켜 흡착구조 및 온도에 따른 분해반응을 연구하였다.

목차

요약

1.서론

2.실험

3.실험 및 고찰

4.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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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56-0141287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