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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3권 제1호
발행연도
1998.3
수록면
23 - 35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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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 동기전동기의 제어에 있어서 토오크 맥동은 전동기 제어성능 결정에 큰 요인으로 작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토오크 맥동을 효과적으로 저감하기 위한 새로운 토오크 추정 및 제어기법에 대해서 다룬다 제안된 기법에서는 모델 기준 적응시스템(Model reference adaptive system.IVSC)를 이용하여 추정된 토오크를 제어한다 DSP를 이용하여 고 토오크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제어시스템을 구성하고 실험을 수행하였으며 그결과 제안된 재어기법이 우수한 토오크 맥동 저감효과를 가짐을 입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Introduction

2.Modeling of PM Synchronous Motor

3.Torque Control of PM Synchronous Motor

4.Design of Proposed Torque Controller

5.Implementaion

6.Simulations and Experiments

7.Conclusions

Nomenclature

Refenrences

Append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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