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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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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4권 제4호
발행연도
1999.8
수록면
349 - 356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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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철도차량용 보조전원장치에 순시전압제어기법을 적용할 때 발생하는 문제들의 해결방안을 제안한다. 비선형부하나 과도상태에서 빠른 응답특성을 얻기 위해 순시전압제어기법을 사용할 때 LC필터의 공진문제와 존개하는 정상상태 오차가 더욱 심각해진다. 인버터 출력 LC 필터에 기인하는 공진현상을 억제하기 위해 전압전달함수의 제동비를 증가시키기 위한 방안으로서 필터 커패시터 궤환제어기가 고려되었다. 그리고 교류전압 순시제어시 존재하는 정상상태 오차를 제거하기 위하여 고이득 젼달함수를 기존의 PI 제어기가 고려되었다. 그리고 교류전압 순시제어시 존재하는 정상상태 오차를 제거하기 위하여 고이득 전달함수를 기존의 PI 제어기에 첨가하였다. 이론적인 분석이 시뮬레이션 결과와 함께 잘 설명되어져 있다. 제안된 기법의 타당성을 5KVA급 시제품에 대한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하여 입증하였디.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SIV 시스템 구성

3.시스템 모델링

4.제어 알고리즘

5.시뮬레이션

6.시스템 구성 및 실험 결과

7.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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