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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02.10
수록면
499 - 50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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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N+l 모듈형 UPS 시스템의 병렬운전을 위해 기존에 사용된 부하분담용 신호선을 제거하고 독립적 인 운전을 수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Wireless 병렬제어 알고리즘을 제안하고자 한다. 제안된 제어시스템은 기존 방식이 갖는 센싱 노이즈나 상호간섭에 의한 문제를 제거할 수 있다. 또한 wireless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버터간 불평형요소 제거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무효전력펀차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구조를 가지며 , 시스템의 불안정한 파도특성을 완충하는 가상의 임피던스를 삽입하여 과도순환전류를 저감하는 방식이 적용되었다. 제안된 알고리즘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Wireless 병렬운전 알고리즘의 원리

3.제안한 Wireless 제어 알고리즘

4.시뮬레이션 및 결과

5.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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