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0년 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0.7
수록면
66 - 69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기자동차에서 주 에너지원은 축전지이다. 현재
전기자동차용 축전지는 에너지 밀도 및 파워 밀도가 커지고 있지만 기존의 자동차에 비해서 주행거리가 짧다. 그래서 전지관리장치 (Battery Management System:BMS) 개발목적은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관리
하여 전기자동차의 전력시스템을 최적으로 운전하는 데 있다‘ 주행 중 즉 모터영시 축전지의 상태에 따라 인버터의 운전을 최적으로 하기 위한 제어방식을 도입하고 충전시에도 축전지의 충전상태에 따른 충전모드를 선택하여 제어하는 방식을 도입하고자 한다. 전 기자동차 전력시스템의 최적운전올 실현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주행거리를 증대시킬 수 있는」전기자동차 용 Ni-MH 전지 제어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개발한 BMS에 대해 소개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전기자동차 전력시스템 구성

3. 전지관리장치 기능

4. 실험결과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0-0142289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