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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0년 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0.7
수록면
693 - 696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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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사용 전동기는 고속, 고출력, 고신뢰성, 저소음의 특정을 갖고있어야 하며 이러한 성능을 구현하기 위한 전동기/드라이브의 설계 및 제조, 시험은 일반적인 전용기, 인버터 구조와는 많이 상이하다.
우선 7상 6극의 전동기 특성을 갖고 있어 같은 상전류 에 대해 3상 전동기보다 높은 출력을 얻을 수 있어 통일 출력의 3상 제어반에 비해 적은 용량의 전력소자를 분산 시킬 수 있으므로 조립이 용이하다. 또한, 전류 리플을 동일 용량의 3 상 전동기에 비해 약 2배가량 강소시킬 수 있다. 고속 (25,000rpm) 회전을 통해 체적대비 출력을 극대화하여 3kW/Kg 으로 세계적인 수준에 도달된 상태 이다.
본 논문에서는 한정된 천원전압, 전류 범위, 공간동의 제한 하에서 목표 출력과 성능이 나올 수 있는 드라이브 구성 및 제어 알고리즘, 시험결과를 기술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구성

3. 제어 알고리즘

4. 시험결과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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