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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논문지 전력전자학회 논문지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405 - 412 (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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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l차 측이 20m 이상의 긴 트랙케이블(Track Cable)로 2차 측은 큰 에어 캡 (Air-gap) 을 갖는 픽업코 일(Pick-up Coil)로 구성되어 있는 비접촉 전원에 대해서 서술하였다. 이러한 비접촉 진원은 1차 측 누설 인덕턴스가 자화 인덕턴스보다 크기 때문에 커플링이 좋지 않아 1차 측의 에너지를 2차 측으로 효율적으로 전달 할 수 없다. 이와 감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직렬공진 컨버터, 병렬공진 컨버터 그리고 직ㆍ병렬공진 컨버터 (SPHC)의 주 회로를 해석하였고, 각 회로에 대한 전압이득 특성을 비교 검토하였다. 그리고 10kW 직ㆍ병렬 공전 컨버터 (SPRC)에 대한 실험결과를 서술했다.

목차

요약

ABSTRACT

1.서론

2.공진회로의 해석 및 특성 비교

3.실험 및 고찰

4.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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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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