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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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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지 전력전자학회지 제9권 제5호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58 - 5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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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고압 대용량 전력변환 시스템인 7-레벨 H-Bridge 인버터를 배전선로에서 계통사고 및 부하증가로 인해 발생 되는 순간전압강하를 보상하는 Line Interactive Dynamic Voltage Restorer (LIDVR) 에 적용하여 이를 최적화시키기 위한연구이다.
멀티레벨 시스템은 3가지 토폴로지가 존재하며 이를 응용분야에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어목적에 가장 적합한 방식을 결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 멀티레벨 시스템의 회로 구성요소와 동작 특성에 대해 장단점을 상호 비교하였으며 H-Blidge 인버터가 고레벨로 확장시 회로 구성과 DC- 링크 커패시터 전압 균형에 있어서 다른 토폴로지에 비해 가장 유리하였다
H-Blidge 방식은 인버터로 동작시에는 전압 불균형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나 컨버터로 동작시에는 출력되는 레그전압의 스위칭 상태에 따라 커패시터간의 불균형의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 커패시터간의 전압 불균형 문제는 전압 여유분을 필요로 하며 출력전압의 고조파 증가라는 악영향을 미치게 되므로 이에 대한 제어가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H-Bridge
컨버터에서 레그전압 리던던시를 이용하여 기존의 삼각파 캐리어를 재배치함으로써 각 스위치의 스위칭 주피수를 같게 하면서 스위치에 흐르는 전류의 실효값을 같게 하여 하나의 커패시터 전압을 궤환 받아 제어하더라도 개별 커패시터 전압 이 일정하게 유지되는 새로운 PWM 기법을 제안하였다. 이 방법에 의해 각 커패시터에 충방전되는 전류의 크기가 같게 되기 때문에 모든 커패시터들은 동일한 DC 전압값을 유지할 수 있게 하였다.
제안된 펄스 폭 변조 (Pulse Width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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