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신학회 한국통신학회논문지 한국통신학회논문지 제29권 10A호
발행연도
2004.10
수록면
1,131 - 1,138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P 기반의 이동 통신망에서는 사용자들에게 연속적인 이동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여러 이동성 에이전트가 사용 된다. 대규모 모바일 IP 시스템의 경우 이러한 에이전트의 확장성과 규모성이 중요한 문제가 될 수 있다 모바일 IPv6에서의 시그널링 부하와 핸드오프 지연 시간을 줄이기 위 'H 서 제안된 계층적 모바일 IPv6 에서는 MAP 이라고 히는 지역 홈 에이션트를 사용하여 위치 등록을 지역적으로 처리 가능하도록 한다. 하지만 한 지역 내에서의 웅 직임이 많은 경우 이러한 MAP 이 성능상의 병목 지점이 될 수 있다 이는 MAP 이 시그널링트래픽 뿐만이 아니 라 이동 단말기에게 전달되는 데이터 트래픽에 대한 터널링 기능도 타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보다 안정적인 서 비스를 위해서는 이러한 MAP 에서 서비스 받는 단말기의 수를 제한할 필요가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의 무선망 자원 할행서 사용되던 수락 제어 기법과 SMR (Session-ta-Mobility Ratio)에 기반한 교체 기법을 이용하여 MAP의 부하률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적응형 부하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성능 분석을 위해서 제안한 기법 을 마르코브 체인을 통해 모델링하여 핸드오프 이동 단말기 봉쇄 확률과 새 이동 단말기 봉쇄 확률을 분석하였다. 그 결과 제안한 기법은 두 봉쇄 확률을 아주 낮은 수준으로 낮출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서론

Ⅱ.적응형 부하 제어 기법

Ⅲ.성능분석

Ⅳ.수치 분석 결과

Ⅴ.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7-014349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