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영유아보육학회 한국영유아보육학 한국영유아보육학 제39집
발행연도
2004.12
수록면
21 - 37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유아의 마음 이해능력과 유아의 사회적 능력간에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만 4-5세 유아 51명을 대상으로 마음 이해능력과 사회적 능력을 조사하였다.
본 연구에 사용된 마음 이해능력과제로는 속임수과제, Smarities과제, Maxi과제를 제시하
여 마음 이해능력 유무를 측정하였으며, 사회적 능력의 측정은 인형의 집 놀이상황에서
Bronson 척도를 사용하여 관찰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마음 이해능력과 ‘사회적 능력’이 유의하게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따
라서 유아의 마음 이해능력과 사회적 능력 간에는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본 연구의 결과
는 마음 이해능력을 기초로 한 사회적 능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에 기초 자료로써 제공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2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75-0143937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