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대한전자공학회 전자공학회논문지-SP 전자공학회논문지 SP편 제41권 제6호
발행연도
2004.11
수록면
137 - 145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일반적인 소프트웨어형상관리 시스템들은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의 특성 및 특정들을 수용하기에 부족하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은 기본적인 개발 도구 외에 컴포넌트 (나 라이브러리) 들을 인터액티브하게 조합하고 테스트 할 수 있는 비주열 프로그래밍 환경을 통한 시뮬레이션과 분석을 반복하면서 개발하는 특정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션 과정 중에는 유사한 기능을 가진 컴포넌트 중에 적합한 컴포넌트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찾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 .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서 사용하는 시뮬레이션 도구를 체계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비주얼 워크스페이스를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형상관리 방법과 이러한 방법을 수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형상관리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또한, 개발된 시스템을 실제 시뮬레이션 도구와 연계하여 소프트웨어형상관리 시스템으로써의 적합성을 확인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에 적합한 SCM 시스템의 설계

Ⅲ. 구현 및 결과

Ⅳ.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1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4400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