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2년 추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2.10
수록면
359 - 362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의 기술적 환경, 즉 인터넷(Internet) 환경의 급속한 확산으로 기업 간 연계 관계에 대한 혁신적인 여건을 조성함에 따라 기존 경영환경과는 전혀 다른 eBusiness 환경의 다양성으로 인해 규모가 큰 기업일지라도 한 제품의 생산 활동에 관련된 모든 가지 창출 활동(value creating activities)을 독자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경쟁력 창출을 기업 간 관계에서 찾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기업 간 관계에서 새로운 경쟁력의 도구로서 주목을 받고 있는 전자적 공급사슬 관리(eSCM)측면에서 구매자-공급자 간 협력을 위한 전자적 통합(EI)을 탐구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의 이론적 배경

3. 연구 모델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44852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