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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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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에너지학회 에너지공학 에너지 공학 제14권 제1호
발행연도
2005.2
수록면
37 - 4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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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 전지 시스템은 아주 유용한 에너지원 중의 하나이다. 시스템은 재사용이 가능하고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원이라는 장점을 갖는다. 연료 전지로부터 교류 성분을 얻기 위해서는 인버터가 필요하다. 멀티 레벨 컨버터는 고 전력 연료 전지 시스템에 대한 인버터로서 사용된다. 고조파 분석을 통하여 멀티 레벨 컨버터에서 연료 전지의 전압 강하가 증가할 때 기본파 성분은 감소하는 반면 고조파 성분과 왜형률이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압 강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연료 전지 출력단에 부스트 컨버터 사용, 펄스폭 제어, 율트라커패시터 사용 등 세 가지 서로 다른 해결 방법을 이 논문에서 제안하였다. 제안된 세 가지 해결 방법을 분석하였고 시뮬레이션 결과를 사용하여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캐스케이드 H-브리지 멀티 레벨 인버터

3. 멀티 레벨 인버터의 서로 다른 레벨에 대한 고조파 분석

4. 전압 강하의 분석

5. 전압 강하에 대한 보상기법

6. 실험 결과

7. 결론

후기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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