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경영과학회 한국경영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경영과학회 2005년 춘계학술대회논문집
발행연도
2005.5
수록면
473 - 479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정보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하여 정보기술 패러다임의 중심축이 유비쿼터스 컴퓨팅으로 이동하고 있다. 이러한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이 기존의 비즈니스와 결합하여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및 유비쿼터스 서비스의 형태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어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다양한 서비스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다.
본 연구는 유비쿼터스 환경에서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서비스들에 대한 사용자 관점의 분류체계를 제시하고 사례적용을 통해 관련 서비스들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기존연구

3. 사용자 관점의 유비쿼터스 서비스 분류체계

4. 사례적용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76931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