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오늘날 대부분의 응용 소프트웨어들은 Ethernet이나 Token Ring같은 기존의 LAN을 통하여 통신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차세대 통신망의 핵심기술인 ATM의 성공적인 조기 기용 및 활용을 위해서는 새로운 멀티미디어 응용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기존의 방대한 LAN 응용 소프트웨어들을 ATM망에서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러한 필요성에 의해 ATM Forum에서는 ATM 망에서의 LE (LAN 에뮬레이션)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LE 서비스는 기존의 LAN으로부터 전송하부구조인 ATM 망을 숨기고 연결 지향적인 ATM 망에서 LAN의 비연결형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기존의 LAN과 ATM 망을 상호 연동하고 LAN 트래픽들이 ATM 망을 통하여 투명하게 통신할 수 있도록 한다.
LE 서비스는 국외 몇 회사에 의하여 이미 제품화되었으나 국내에서는 구현이 아직 진행 중에 있다. 국내 구현이 지연된 요인 중 대표적인 것은 아직 ATM 망 환경이 조성된 곳이 드물다는데 있다. 이 에 본 논문에서는 ATM 망이 형성되지 않은 환경 하에서 TCP/IP에서 제공하는 소켓을 이용하여 LAN 에뮬레이션 프로토콜을 시뮬레이트함으로써 ATM 망이 조성되는 대로 조속히 이를 변환, 구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 본 논문에서 시뮬레이트한 LAN 에뮬레이션은 하나의 에뮬레이트된 LAN (ELAN)을 바탕으로 하나의 IE 서비스와 둘 이상의 LEC들로 구성된다. LE 서비스는 다시 LECS (LE 구성 서버), LES (LE 서버) 그리고 BUS (Broadcast and Unknown 서버)로 구성되며 이 각각의 엔티티들은 Ethernet으로 연결된 워크스테이션 상에 구현, 설치된다. 각 워크스테이션의 LEC들은 세 개의 서버들과 연결을 설정하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LAN 응용 소프트웨어들에게 LAN 에뮬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LAN 에뮬레이션의 개요

3. LAN 에뮬레이션의 설계 및 구현

4. 사용자 인터페이스

5. 결론 및 향후 계획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57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