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구)정보과학회논문지 정보과학회논문지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1994.4
수록면
587 - 597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속미디어 정보란 디지털 음성, 비디오 애니메이션 및 동 칼라 비디오와 같이 정해진 시간 간격에 맞게 연속적으로 표현되는 미디어들을 말한다. 연속미디어 데이타는 대용량이므로 이를 연속적으로 처리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버퍼 관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분산 환경하에서 연속미디어 정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분산 처리 메카니즘 및 버퍼 관리 방안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연속 미디어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 모델을 제시한다. 이 시스템 모델을 바탕으로 제한된 버퍼 크기를 가지는 시스템에서 버퍼 크기와 표현의 시작 시각 및 미디어 불연속율과의 관계를 해석적으로 구한다. 이 결과를 사용하여 원격 시스템으로부터 연속미디어 정보를 지역 시스템의 버퍼에 가져오는데 사용되는 원격 데이타 액세스 알고리즘을 설계한다. 그리고 이 결과를 시뮬레이션 방법을 통하여 분석하고 분산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버퍼 관리 방안을 안하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시스템 구조

3. 버퍼 크기와 표현의 시작 시각

4. 연속미디어의 지원

5. 시뮬레이션 및 검토

6. 결론

참고문헌

저자소개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781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