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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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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구)정보과학회논문지 정보과학회논문지 제21권 제10호
발행연도
1994.10
수록면
1,937 - 1,946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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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 시스템의 실용화를 제한하는 가장 큰 문제점중의 하나는 실행시간이 너무 느리다는 것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한가지 방법으로 실행시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매칭 동작(규칙들과 작업 메모리들 간의 비교)을 효율적으로 수행함으로써 실행시간을 개선할 수 있다. RETE,TREAT 그리고 LAZY와 같은 몇개의 알고리즘이 그러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제안되었으나 아직 여러 가지 문제점이 있다. 기존의 매칭 알고리즘이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본 논문에서는 선택된 모든 가능한 규칙들 중 알고리즘은 검색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면서 불필요한 매칭동작을 피함으로써 매칭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알고리즘에서는 패턴 매칭 네트워크내의 토큰의 수와 충돌 집합(실행 가능한 규칙, 즉 규칙-데이타 쌍의 집합)의 크기를 제한함으로써 검색과정을 제어하는데 새로 개발된 경험함수가 사용하였다. 시뮬레이션 결과는 제안된 알고리즘이 생성 시스템의 성능을 증대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생성 시스템에서의 패턴 매칭 알고리즘

3. 새로운 패턴 매칭 알고리즘

4. 시뮬레이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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