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파싱트리는 컴파일러나 인터프리터의 전반부 수행의 결과로서 구문의 의미를 내포한다. 그러므로 후반부에서는 이 구조를 참조하여 목적 코드의 생성이나 직접 수행을 하게 된다. 이때 일반적인 방법의 파싱트리의 구성은 파싱트리의 형식과 이를 참조하여 처리하는 코드가 별개로 되어 있어, 프로그램 언어의 설계 및 이외 처리기 개발 과정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법의 수정 및 파싱트리 형식의 수정등에 복잡한 과정을 필요로 하게 된다. 객체 지향적 파싱트리 설계는 트리의 구조와 이외 처리 코드들이 하나의 객체로서 관리되어 문법의 수정이나 코드의 수정이 간단하고 이해가 쉽다. 특히 인터프리터 경우는 후반부의 수행기 구현이 간단하면서도 체계적으로 이루어 진다.

목차

요약

1. 서론

2. 인터프리터및 컴파일러의 구조

3. 파싱트리 노드의 객체 지향적 설계

4. 파싱트리를 사용한 수행

5. 문법과 노드 클래스의 유사성

6. 객체지향적 설계의 장점

7.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899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