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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객체 지향 개발(Object Oriented Development)에 기반을 둔 DRagon (Design & Reuse) 시스템의 구성 부분인 다이어그램 기법을 제안한다. 본 다이어그램은 객체 지향 메카니즘을 연구 분석하여 시스템 설계시 사용되는 다이어그램의 표현 영역을 확장시켰다. 아울러 개발된 다이어 그램은 재사용 라이브러리에 분류 저장되어 시스템 개발자가 원하는 컴포넌트의 구성을 시각적으로 검색, 확인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객체 지향적 설계 방법론과 다이어그래밍 기법

Ⅲ. DRagon 시스템의 설계를 위한 다이어그램

Ⅳ.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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