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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명령어 수준 병렬처리를 수행하는 VLIW(Very Long Instruction Word)아키텍처 상에서 메모리 인터리빙(memory interleaving) 기법과 메모리 스큐잉(memory skewing) 기법을 적용한 효율적인 메모리 액세스 방식을 제안한다. 즉 어드레스 참조간격(stride)을 입력으로하여 벡터 액세스의 평균 지연시간을 줄이고, 동일한 메모리 뱅크 내에 존재하는 자료를 계속적으로 참조할 때 발생되는 메모리 액세스 상층(memory access conflicts)의 빈도수를 최소화한다. 제안된 방식에의한 VLIW 아키텍처의 병렬화 컴파일러는 각 소스 프로그램에 적합한 메모리 뱅크 수와 메모리 뱅크 위치를 결정하여 병렬처리의 성능이 향상됨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확인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VLIW 컴파일러 구성과 메모리 뱅크 구별

Ⅲ. 병렬 메모리 시스템과 저장 기법

Ⅳ. 성능 평가 방법

Ⅴ. 시뮬레이션 결과

Ⅵ.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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