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하이퍼텍스트 시스템은 데이타에 대한 비선형적인 탐색 특성으로 인하여 여러 분야에서 응용이 되고 있다. 그러나 하이퍼텍스트의 항행에는 방향상실과 인지적 부담이라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항행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전체 항행 네트워크를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제한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즉, 데이타베이스의 사용자 뷰 개념을 이용하여 하이퍼텍스트 사용자 뷰(view) 링크를 구성함으로써 항행의 범위를 줄일 수 있도록 하였다. 적용 사례로는 데이타들간의 관련성이 복잡하고 관련성에 대한 관심이 사용자별로 특징지워지는 텔레마케팅 시스템을 구현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관련연구

Ⅲ. 하이퍼텍스트 사용자 뷰(view) 링크

Ⅳ. 시스템 설계 및 구현

Ⅴ. 결론 및 추후 연구 방향

[참고 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12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