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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세계에 존재하는 물체를 2차원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하여 실제 존재하는 물체와 같이 표현 할 수 있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의 대표적인 기법으로 Ray Tracing이 사용되고 있으나, 기본적으로 표본점 알고리즘을 이용하기 때문에 각 물체의 외곽선 부분에서 선이 매끄럽지 못하고 지그재그로 보이는 Aliasing현상이 발생한다. 본 논문에서는 Ray Tracing사용시 Aliasing현상을 충분히 제거하기 위하여 Floyd-Steinberg알고리즘을 Ray Tracing기법에 적용하여 2차원 영상의 질은 대폭 향상하였다. 또한 영상생성 시간을 대폭 단축하기 위하여 Bounding Polygon을 적용하여 실 시간내에 완벽하게 개선된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Ray Tracing의 이론적 배경

Ⅲ. Anti - Aliasing에 의한 영상 개선

Ⅳ. Bounding Polygon을 이용한 영상생성 시간 단축

Ⅴ.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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