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6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23권 제2호(B)
발행연도
1996.10
수록면
1,485 - 1,488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에서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도구를 사용하여 설계된 시각 객체와 객체 지향 설계 방법론에 의해 분석 설계된 응용 객체간의 효과적인 결합에 대하여 논한다. 설계된 시각객체를 기반으로 AOL 명세를 통하여 소프트웨어 프로토타입을 작성하고 개발 후기 단계에서 정확하게 분석 설계된 응용객체를 프로토타이핑에 사용된 가상 객체와 교환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가 있다. 이를 위하여 객체 지향 방법론과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 도구를 이용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프로토타이핑 방법을 통합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 개발 모형을 제시하고 모형의 각 단계에서 필요한 명세언어를 정의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관련 연구

3. 통합 개발 모형

4.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24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