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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heye 투영법은 Fisheye 렌즈의 가운데에 있는 물체를 부각시켜 크게 보이도록 하고 점점 멀어질수록 물체가 축소되어 보이도록 하는 투영법으로 이론적으로 360도의 시야범위를 가지고 3차원상의 직선이 곡선으로 보일 수도 있다. 본 논문에서는 3차원상의 물체를 반구를 사용한 Fisheye 투영법을 연구하였다. 현재의 Fisheye 투영법은 3차원 좌표계상의 물체를 2차원 화면에 투영시키기 위해서 점 단위로 매핑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본 논문에서는 각 직선위의 점 단위로 매핑하는 대신에 일반적인 투영법에 가깝게 직선의 끝점을 이용하여 곡선의 방정식을 생성하고 이를 수식적으로 정의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Fisheye 투영법

3. 개선된 Fisheye 투영법

4. Fisheye 투영법의 구현 결과 영상

5. 결론 및 향후 연구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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