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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체지향 설계법에서는 객체의 선정이 가장 어렵고 중요한 부분이다. Booch의 설계법에서는 객체의 선정에 대한 명확한 지침이 부족하고 객체의 재이용에 대해서도 언급되지 않고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객체 선정 작업을 효과적으로 수행 할 수 있는 시나리오를 제시하고 Booch가 제안한 객체지향 설계법을 개선한 설계법에 의해 응용시스템을 개발하고 이 설계법이 객체지향 특징을 고려하고 있는지의 측면을 Booch의 방법과 비교 분석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객체지향 설계방법론의 요건

Ⅲ. 객체지향 설계의 절차

Ⅳ. 분석 및 검토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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