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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개발초기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스템의 행위를 파악하는 것이다. 시스템의 행위를 표현하기 위해서 흔히 상태 (State)와 상태전이(State Transition)기법을 사용한다. 본 연구는 객체지향 시스템 개발시 이를 이용하려 행위를 기술하고, 이를 통해 객체와 객체의 속성을 추출하고, 관련된 행위에 필요한 객체들간의 상호작용을 자연스럽게 파악하므로써, 객체지향 시스템의 정확한 요구분석과 시스템의 명세와 분석을 정형화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기반연구

Ⅲ. 본론

Ⅳ. 결론 및 향후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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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5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