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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컴퓨터를 이용한 회의 시스템과 같은 여러 가지 실시간 멀티미디어 응용들이 등장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패킷망에서 오디오와 비디오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위해 해결되어야할 여러 가지 문제가 연구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여러 시스템으로 부터 생성되는 오디오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믹싱하기 위한 오디오 믹싱 알고리즘을 제안한다. 이 알고리즘은 네트워크상의 시스템 클럭들의 동기화를 위한 별도의 프로토콜이 제공되지 않고, jitter가 존재하는 패킷망 환경에서 동일한 시간에 생성된 패킷을 믹싱할 수 있도록 한다. 본 논문에서 제안한 알고리즘은 jitter가 패킷의 생성주기를 초과하지 않는 조건에서는 항상 오디오 패킷의 믹싱이 가능하며, 특히 가장 가까운 시간대에 생성된 패킷들을 믹싱할 수 있도록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기본 개념

3. 관련 연구

4. 오디오 믹싱 알고리즘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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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57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