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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컴퓨터와 전화는 망 구성시에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각각 다른 형태로 발전해 왔다. 특히, 기업망 환경에서는 PBX를 중심으로 하는 전화망과 LAN 서버를 중심으로 하는 컴퓨터망이 분리되어 있다. 그러나, 최근 몇년 동안 전화 기능과 컴퓨터 기능을 합친 새로운 서비스를 원하는 움직임이 일어나면서 성격이 다른 두 개 망의 결합이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 CTI라는 기술은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컴퓨터와 전화의 기능을 합치는 기술로 각종 CTI 표준 단체에 의하여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연구되고 있는 CTI 구조를 개선하여,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최종 사용자가 자신의 데스크탑에서 효율적으로 누리게 하는 새로운 멀티서비스 기업망 CTI 구조를 제시한다.
이러한 CTI 구조는 Voice망과 Data망의 통합에 따른 망의 단순화를 기대할 수 있고, 동시에 여러 사용자들의 분산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PBX의 기능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구현하고, 기존의 CTI 링크를 물리적으로 단일화시켜 망 관리가 유연하며 경제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CTI 표준화 동향

Ⅲ. 멀티서비스 기업망 구조

Ⅳ. 멀티서비스 기업망 CTI 구조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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