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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압축기법의 하드웨어의존성과 버퍼링의 필요성, 다단계적 각종 압축절차의 복잡성등이 MPEG family의 세 번째 버전까지에서와같이 심각성이 있었지만, MPEG IV에서는 소프트웨어에 의한 압축의 필요성이 연구되어지고있는 실정이고 본 연구에서도 마찬가지로 소프트웨어에 의한 동영상 압축과 해제를 실시간 화상회의 수준에서의 가능성을 실험하였다.
실험결과로, MPEG에서의 복잡한 여러 가지 수행절차를 단순한 프레임간 해당 픽셀의 비교연산과 error pixel(difference)의 보정을 위한 별도의 error frame을 predicted frame과 같이 전송하여 무손실(lossless)효과를 얻으면서도 시공간적 효율성을 추구한 수정된 DPCM을 제안하였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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