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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객체지향 언어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의 전체기반 재사용을 지원하기 위하여 원시코드를 중심으로 SW요소들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가지고, 정보베이스의 구축과 이를 이용한 시각화 도구의 구현방법을 제시한다. 전체기반 재사용을 위해서는 소프트웨어의 전체적인 구조의 이해가 필요하다. 객체지향 소프트웨어는 객체들과 그 객체들 간의 관련성들로 이루어져 있다. 정보베이스는 객체모델을 기반으로 구성되며, 정보객체와 정보객체들간의 관련성을 중심으로 이들을 관리하기 위한 행위들로 구성된다. 시각화도구는 구축한 정보베이스를 이용하여, 사용자에게 정적인 정보와 동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를 이용하여 재사용하려는 소프트웨어를 분석하고, 소프트웨어의 전체적 구조와 행위, 소프트웨어를 구성하고 있는 각 객체들의 구조와 동적인 행위, 객체들 간의 관련성들을 파악할 수 있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기반 환경

3. 클레오파트라 정보 베이스

4. 클레오파트라의 설계와 운용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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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0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