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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Scientists and Engineers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한국정보과학회 1995년도 가을 학술발표논문집 제22권 제2호(B)
발행연도
1995.10
수록면
1,111 - 1,1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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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의 멀티미디어 통신환경에 사용될 미래의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은 높은 처리율, 다양한 기능 및 융통성 있는 적용이 가능해야 하지만 기존의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은 대부분 소프트웨어로 구현되어 있으므로 이를 지원하기 어렵다. 따라서 새로운 트랜스포트 프로토콜 개발 또는 VLSI 를 이용한 프로토콜의 하드웨어적인 구현 등이 요구되고 있다. 프로토콜의 처리율을 높이려면 구조가 간단해야 하지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융통성 있는 적용이 가능하려면 구조가 복잡해지므로 이를 동시에 만족시키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앞으로의 통신망은 에러발생 확률이 매우 낮아질 것이므로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은 고정된 작업을 반복 수행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특성을 이용하여 제어평면과 정보평면으로 구성된 MTP 프로토콜이 제안되고 구현된 바 있다. 이 MTP 프로토콜은 VHDL 을 이용하여 FPGA 칩으로 구현되었고 상용 메모리를 이용하여 MTP 보드로 제작되었다. 그러나 제작된 MTP 보드는 많은 메모리소자로 인하여 여러장의 보드로 구성되었고, 8255 를 이용하여 PC 에 인터페이스되었기 때문에 속도를 높이는데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MTP 보드를 한장의 카드로 구현할 수 있게 정보평면의 구조를 개선하였으며 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PC 에 인터페이스하는 방법을 개선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MTP 프로토콜

3. MTP 프로토콜 보드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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