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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기술의 발전으로 통신망의 속도는 Gbps 이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통신망을 사용하는 응용서비스도 멀티미디어 서비스로 발전함에 따라 고속 실시간 통신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TCP/IP와 같은 트랜스포트 프로토콜은 복잡하고 소프트웨어로 구현되어 있으므로 전체 통신 시스템의 병목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TCP/IP 프로토콜을 하드웨어로 구현하여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특히 TCP/IP 프로토콜에서 메모리 액세스 횟수와 Checksum 계산의 오버헤드를 줄여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기존 소프트웨어 TCP/IP 프로토콜과의 호환성을 유지하도록 설계하였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구현범위 및 TCP / IP 하드웨어의 구조

3. TCP / IP 프로토콜의 설계

4.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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