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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데 있어 기존 방법론들이 제시하지 못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방법을 OMT 방법론에 추가시켜 변형된 통합 개발방법을 제시하였다. 통합 개발방법의 각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고 여기서 생성되는 산출물을 설명하며, 최종 산출물인 통합 모델에서 나타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층과 시스템 층을 연결ㆍ제어하는 에이전트에 대해서 설명했다. 즉, 에이전트의 개념과 도입이유, 그리고 이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으며, 에이전트를 생성함으로써 얻게 되는 장ㆍ단점도 살펴보았다. 그리고, 자동판매기 시뮬레이터라는 사례를 들어 통합 개발방법을 적용해 보았다. 제안한 방법을 이용한다면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다.

목차

요약

1. 개요

2. 통합 개발방법

3. 에이전트의 장단점

4. 사례연구

5. 결론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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