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초고속통신망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하여 가상현실방식의 클라이언트-서버환경을 제안한다. 서비스의 특징으로써는 Java 언어를 이용하여, 설치상의 불편함과 호화성문제를 해결하였고, 기존의 메뉴선택방식을 바꾸어 가상현실방식을 도입하여 가상세계에 자신의 분신을 두고 조종함으로써 타인과의 상호접촉허용, 서비스를 받는 것에 대한 동기화의 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였다. 또한 게임방식의 부가서비스는 큰 교육적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본구조는 웹 서버, 사용자 상호간 서버, Java 애플릿 클라이언트로 되어있다. 사용자는 애플릿을 이 ... 전체 초록 보기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서비스 특징

Ⅲ. 기술적 구현

Ⅳ. 결과

Ⅴ. 개선 방안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9-017978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