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한국 문화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Ⅱ. 경계의 해체와 통합, 경계간의 소통에서의 문화콘텐츠
Ⅲ. 따라잡기에서 따로 가기로
Ⅳ. 전 국토의 문화콘텐츠 시장화, 전 국민의 문화콘텐츠 프로슈머화
참고문헌
「한국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이론적 토대로써 문화콘텐츠」 발제문에 대한 토론원고 (윤용중)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특집:21세기 문화와 문화산업에 대한 전망] 문화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정책의 이념
계간 사상
2004 .03
[특집:21세기 문화와 문화산업에 대한 전망] 문화콘텐츠산업은 미래경쟁력이다
계간 사상
2004 .03
[특집:21세기 문화와 문화산업에 대한 전망] 문화와 문화산업을 다시 생각한다
계간 사상
2004 .03
문화
철학과 현실
1995 .09
우리의 문화를 빛내자
한글
1935 .10
문화야 그만 놀자
인물과사상
2008 .01
문화는 어떻게 몸에 새겨지는가?
인물과사상
2017 .07
穢貊문화론
헤리티지:역사와 과학
1995 .01
[특집 : 오늘, 문화란 무엇인가?] 놀고 있는가, 아니 놀고 싶은가?
문화과학
2004 .06
문화란 무엇인가?
신학지남
2001 .09
기업이 원하는 문화 콘텐츠 교육 : 게임 산업에 비추어 본 문화콘텐츠교육의 방향
인문콘텐츠학회 학술심포지움
2009 .04
후발국 문화산업 육성 전략의 유사성 연구 : 한국과 중국의 문화산업 정책을 중심으로
한중인문학포럼 발표논문집
2017 .11
한국 술 문화의 원형과 콘텐츠화 - 술 문화의 글로벌콘텐츠를 위한 담론체계 탐색 -
인문콘텐츠학회 학술심포지움
2005 .06
[특집 : 오늘,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산업과 문화경제학 비판
문화과학
2004 .06
[특집 : 오늘,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사회를 위한 문화 개념의 재구성
문화과학
2004 .06
[특집 : 오늘, 문화란 무엇인가?] 한국의 문화연구 지형
문화과학
2004 .06
[특집 : 오늘, 문화란 무엇인가?] '문화적 관점'
문화과학
2004 .06
철학과 문화콘텐츠
한신인문학연구
2004 .12
문화자본주의와 문화산업
철학과 현실
2007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