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4권 제2호(특별호)
발행연도
2001.12
수록면
77 - 10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사례는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인터넷 비즈니스의 대표적 기업이라 할 수 있는 온라인 서점시장의 예스 24가 당면한 전략적 과제를 다루고 있다. 온라인 서점시장은 일부 경쟁업체간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차별화가 어려운 특징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예스 24의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방안과 미래성장을 위한 다각화 전략(범위의 경제)을 논의할 수 있도록 개발된 교육용 사례이다.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한 기존기업과 순수 온라인 기업간의 경쟁으로 대표되는 국내 온라인 서점시장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인터넷 비즈니스가 지니는 기회와 위협요인을 동시에 발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국문초록

예스 24의 탄생과 성장

예스 24의 비즈니스 모델

국내 온라인 서점시장

주요 경쟁업체

미래를 바라보며

임원회의中

부록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8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