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경영학회 전략경영연구 전략경영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04.6
수록면
91 - 11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사례는 LG CNS의 사내벤처 제도에 대한 소개를 통하여 사내벤처 제도의 장점과 한계점을 논의한다. 이를 통하여 신규사업 추진에 있어서 대기업의 기존부서가 가지는 장단점과 사내벤처와 같은 별도조직이 가지는 장단점을 함께 논의하고 신규사업 조직화에 대한 개념적 틀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 사례는 사내벤처제도 자체뿐만 아니라 진행중인 사내벤처(Nexerve, URP)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으며 경영진, 사내벤처 담당자, 사내벤처 CEO의 시각을 담고 있어서 학생들이 사내벤처 제도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할 수 있게 하였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국내 SI 산업의 사내벤처활동

Ⅲ. LG CNS의 사내벤체제도

Ⅳ. 벤처의 탄생

Ⅴ. 미래를 생각하며

별첨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325-0154088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