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조명·전기설비학회논문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1998.8
수록면
59 - 66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직선 반송용 전동기기는 하중이 큰 부하를 빈번히 가감속 시키고, 저진동으로 운전시켜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편측식 선형 유도전동기의 속응성을 얻기 위해서 우선적으로 d-q축 분리에 의한 등가회로로부터 직접적인 추력제어기법을 제안하고, 1차측과 2차측사이의 공극길이의 변화에 따라 생기는 추력리플을 억제하기 위해서 공간벡터 제어기법을 이용하였다. 또한 자속성분과 추력성분으로 축분리된 모델에 의한 해석은 공간벡터 제어에 의한 전압 이용률과 전류제어의 능동성을 향상시켜서 강인한 과도 추력특성을 얻을 수 있었고, 시뮬레이션 및 실측을 통하여 속용성과 원활한 제어특성이 나타나는 반송용 편측식 선형 유도전동기의 운전특성을 고찰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편측식 선형유도전동기의 해석
3. 제어시스템
4. 시뮬레이션 및 실험 결과
5. 결론
참고문헌
◇ 著者紹介 ◇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565-015465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