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머리말
2. 국사교과서 시대구분의 변화
3. 시대구분에 나타난 역사관
4. 역사학습을 위한 교과서 시대구분의 방향
5. 맺음말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1906年 이후의 國史敎科書에 대하여
역사교육
1984 .12
國史敎育의 方向
역사교육
1975 .05
國史敎育의 問題와 方向
역사교육
1971 .08
時代區分의 가능성과 歷史學的 기능 : 20세기 마르크스주의적 이론들에 대한 검토
역사학보
1998 .03
國史敎育의 實踐的 價値
역사교육
1980 .11
第17回 全國歷史學大會 主題 및 討論 - 韓國에 있어서 近代的 史學硏究의 回顧와 展望 -
사학연구
1974 .06
歷史學과 歷史敎育
역사교육
1983 .11
國史敎育과 入試
역사교육
1975 .05
國史敎科書의 새 模型 摸索
역사와실학
2000 .01
한국사 時代區分論
한국사 시민강좌
1997 .02
歷史敎育에서 時代區分의 意味와 課題
역사교육
1996 .06
實證史學의 반성과 전망
한국사 시민강좌
1997 .02
國史敎育目標의 硏究 : 初ㆍ中ㆍ高校의 敎育課程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1975 .05
國史敎育의 內容選定의 問題
역사교육
1980 .11
歷史學과 社會科學
역사학보
1979 .06
歷史硏究와 比較ㆍ比較史學
한국사 시민강좌
1989 .02
韓國 歷史學 學會의 운영실태와 문제점
역사학보
1997 .09
敎科課程과 敎科書 : 中學校 國史敎科書에의 提言
역사교육
1956 .10
高校 國史敎育과 入試
역사교육
1975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