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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양공학회 한국해양공학회지 한국해양공학회지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1988.6
수록면
90 - 94 (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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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반잠수식 시추선과 선박과의 충돌해석에의 정적 압축법의 응용에 대해 다루었다. 선박이 시추선의 취약 부재에 충돌하는 경우를 가정하였으며 이 취약한 부재의 충돌에너지 흡수능력을 상세 해석없이 추출하는 방법으로, 관련된 구조물 전체 강성 매트릭스를 부재의 양단에 정적 압축을 시켜 양단 유연도를 추출한 뒤 이 유연도를 양단에 가진 원통형 부재를 해석함으로써 외력-변형 관계를 얻을 수 있었다. 충돌에너지 양은 외력-변형 선도를 적분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
새로운 방법에 의한 결과를 3차원 수치해석 방법과 강제 프라스틱 방법에 의해서 얻어진 결과와 상호 비교하였으며, 이 새로운 방법이 해양구조물 충돌해석에 매우 효과적으로 응용될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목차

초록
1. Introduction
2. End Flexibility Extraction
3. Post-yield Behavior of a Tubular Element with Partial End Restraints
4. Evaluation
5. Conclusions
Acknowledgement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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