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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해양공학회 한국해양공학회지 한국해양공학회지 제11권 제3호
발행연도
1997.8
수록면
107 - 115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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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선형 동력학계로 모델링된 부유수송체의 동적응답을 조사하고 그 운동의 안정성을 해석하였다. 종동요 모우드의 고유주파수가 횡동요 모우드의 고유주파수의 두 배가 되는, 즉, 2:1 내부공진 혹은 자기계수공진인 조건 하에서, 이 부유수송체는 한 운동 모우드의 직접가진에 의해 간접가진된 다른 모우드가 대진폭 응답을 보일 수 있음을 밝혔다. 또한, 종동요 모우드의 감쇠력은 비교적 넓은 범위의 운동에 대해 선형적임에 반해, 횡동요 모우드의 감쇠력은 점성의 영향이 대단히 커서 비선형성이 대단히 강한 것으로 알려져 왔다. 이 문제를 수학적으로 모델링하기 위하여, 종동요 모우드의 운동방정식에는 선형 감쇠력만을 사용하는 한편, 횡동요 모우드의 운동방정식에는 선형 및 제곱형의 합의 형태인 감쇠력 모형을 사용하였다. 다중척도법을 사용하여 이 두 가지 운동 모우드의 주기적 응답 및 그의 안정성에 미치는 제곱형 비선형 횡동요 감쇠력의 영향을 밝혔다. 조우주기가 횡동요 모우드의 고유주기와 근사한 경우에 대하여 이 비선형계의 응답을 구하고 주파수-응답 곡선으로 나타내었다.

목차

초록
1. INTRODUCTION
2. EQUATIONS OF MOTION
3. METHOD OF MULTIPLE SCALES
4. ANALYSIS
5. NUMERICAL RESULTS AND DISCUSSION
6. SUMMARY AND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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