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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력전자학회 전력전자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전력전자학회 2005년도 전력전자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5.7
수록면
166 - 16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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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용량 동기 발전 전동기 운전의 기동용 시스템으로 주로 사이리스터를 이용한 정지형 주파수 변환(SFC : Static Frequency Converter) 시스템이 사용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SFC시스템의 기동부터 회생까지 파형을 5KVA급 동기 전용 발전기 모의실험을 통하여 제시하고 330MVA급 양수 발전소의 실측 파형을 분석하여 알고리즘을 도출하였으며 또한 시뮬레이터 파형과 실제 파형을 비교해 함으로써 양수발전소의 제어 시스템의 운전특성을 유추 및 분석하였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부하 전류형 인버터의 회로 구성
3. 부하 전류형 시뮬레이터 실험파형
4. 무주 양수 발전소 측정 파형
5.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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