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내용 요약》
Ⅰ. 머리말
Ⅱ. 교육과정의 규정과 내용편제의 원리
Ⅲ. 내용선정의 범위와 조직의 계열성
Ⅳ. 교과내용의 재구성과 교실수업의 양상
Ⅴ.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사회과 역사교육론
사회과교육
1989 .12
사회과 초등교육과정론
사회과교육
1989 .12
초등 사회과교육에 있어서 「역사지도」의 활용방안
사회과교육
1999 .08
한일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및 교과용 도서 비교 연구
사회과교육
2013 .06
사회과교육의 제문제
사회과교육
1969 .12
사회과교육 연구논문분석:1963~1998
사회과교육학연구
2000 .02
2015 개정 사회과 교육과정과 미국 C3Framework의 비교 연구 : 초등 사회과 역사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2019 .03
사회과 교과역사론
사회과교육
1989 .12
사회과 역사 분야의 평가
사회과교육
1981 .12
교육과정 변천별 사회과 평가의 실제 - 초등학교 사회과 평가를 중심으로
사회과교육
1999 .08
사회변화의 측면에서 본 2015 개정 초등 사회과교육과정 역사 영역의 한계와 개선 방향: 내용 조직 원칙을 중심으로
교원교육
2020 .01
학습자 중심의 사회과교육
사회과교육
1998 .12
환경문제와 사회과교육
사회과교육
1982 .12
북한 초등 사회과교육의 현황
사회과교육
1993 .12
사회과역사내용의 계열성 연구
사회과교육
1987 .12
2015 개정 초등 사회과(역사 영역) 교육과정 분석 및 교과서 개발 방향 탐색
사회과교육
2016 .06
사회과 교육환경론
사회과교육
1989 .12
사회과
중등우리교육
1997 .02
사회과 역사적 연구방법론
사회과교육
1989 .12
한국사회과 교육의 30년
사회과교육
1977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