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7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5 - 9 (5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3D디지털애니메이션은 기존의 애니메이션보다 훨씬 실감나는 3차원적 깊이감과 입체감을 표현 할 수 있고 실사와 같은 극사실적인 새로운 표현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의 애니메이션에서는 새로운 기술적 매채가 주도하는 상황에서 실사와 흡사한 시각적인 사실성을 추구하면서 동시에 애니메이션 특유의 동작과 과장의 재미와 함께 관객으로 하여금 현실이라 혼동할 만한 비주얼적인 재미와 더불어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허구적 리얼리티의 요소들이 더해지는 애니메이션이 제작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시각적 사실성에 기반을 둔 3D애니메이션 “해피피트”의 연구를 통해 앞으로 국내 3D 애니메이션이 나아갈 방향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비교분석
Ⅲ.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004-016685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