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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콘텐츠학회 2007 춘계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제5권 제1호
발행연도
2007.6
수록면
6 - 9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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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인공지능 시스템은 실제 생명체와 같은 행동 패턴 구현을 통하여 흥미 있는 게임을 설계하는 것이다. 본 연구는 게임 캐릭터의 군집 이동을 위한 이동 패턴에 관하여 연구하였다. 에이전트 기반의 규칙적인 행동 패턴을 군집 집단에 적용하고, 영향력 분포 영역에 포함된 우두머리의 상태정보를 개체군에 전달시켜 군집 개체의 행동패턴을 제어한다. 그리고 게임과 같은 컨텐츠에 적용할 수 있도록 플로킹 규칙을 확장 시켜 재사용이 가능한 다양한 상태를 표현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이러한 규칙의 표현은 무리 이동시 군집개체의 자유로운 행동을 유도하고, 게임에서 전투와 같은 에이전트의 처리와 다양한 이동패턴을 제공할 수 있는 확장된 게임 인공 지능시스템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연구
3. 본론
4.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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