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정신과학학회 한국정신과학회 학술대회논문집 한국정신과학학회 제25회 2006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발행연도
2006.10
수록면
27 - 3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본주의교육 운동 이후 인간의 한계와 초월을 강조하는 또 다른 교육운동이 전개되었다. 이러한 운동이 바로 트랜스퍼스널 교육운동이다. 트랜스퍼스널 접근법은 신체 자각, 감수성, 교사의 자아 욕구의 초월, 직관적 지식의 매개체로서의 신화와 상징의 관련성, 예술에 대한 신중한 접근, 경이와 민감성 향상을 강조하는 과학 등을 강조한다. 트랜스퍼스널 학습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기와 세계간의 밀접한 관계와 자연의 심혼 내적 차원을 발견케 한다. 트랜스퍼스널 교육의 주요 관심은 어떤 의미에서 영성적이지만, 기성 종교와는 다른 차원이다. 트랜스퍼스널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로 하여금 자아를 초월하는 다양한 경험을 탐구하도록 지도하는 데 있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트랜스퍼스널 심리학의 기원
Ⅲ. 트랜스퍼스널 교육의 접근법
Ⅳ. 트랜스퍼스널 교육과정
Ⅴ. 맺음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09-187-016695720